엔디

라이프


ND LIFE STYLE

시작부터 안 헤메고 살면서 후회 없는

매주 목요일마다 업데이트 되는 집 짓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!

내집 짓기 프로젝트


 ·1번째 이야기 ·

"월급쟁이 김 부장이 집 짓기를 결심한 이유"

1쪽


김 부장은 요 몇 달 전부터 자기 집을 지어서 살고 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기웃거리게 됐다. 살고 있는 아파트 전세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데다 얼마를 더 올려줘야 할지도 갑갑하다. 잦은 이사도 짜증나고 차라리 대출을 끼고서라도 아파트를 사버릴까 하는 생각도 든다. 하지만 떨어지는 집값도 그렇고 아파트라는 공간이 과연 미래가 있을까 생각해보면 그것도 망설여진다.


우연히 TV에서 본 집짓기 프로그램이 마음을 흔든다. 서울 근교에 자투리 땅 구입해서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집을 지어보면 어떨까, 하다가 인터넷 카페에도 가입하고, 서점에 나가 책을 몇 권 사서 보기도 했다. 그런데 막상 책을 보니 처음에 만만하게 생각하고 덤볐다간 오히려 크게 델 것 같다. 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.


하루는 드라마를 보고 있는 아내에게 슬쩍 다가가 마음을 떠봤다.


“우리도 근교에 집 짓고 살아볼까?”

“우리가 무슨 재주로? 돈이 어디서 나는데?”


충분히 예상했던 반응. 하지만 말이 나온 김에 좀 더 마음을 떠보기로 한다.

2쪽


런저런 정보도 좀 찾아보고, 실제로 집 지었다는 사람들 얘기도 인터넷에서 봤는데, 집 짓고 사는 거,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 같아. 우리 같은 사람들도 예산만 잘 짜면 큰 욕심 안 부리고 남부럽지 않은 멋진 집에서 살 수 있다구. 이제 전세 만기도 얼마 안 남았잖아. 요새 전세도 엄청 올라서 얼마를 더 올려달라고 할지도 모르고. 당신이 입이 닳도록 얘기했던 더 넓고 큰 주방도 가질 수 있고 말야.”


TV로 시선을 향하고 있는 아내의 눈빛이 잠시 흔들리는 걸 김 부장은 놓치지 않았다.


“아이도 자기 방이 있어야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을 테고. 마당 있는 집에서 뛰어놀면 정서에도 좋잖아. 교통 문제랑 학교 문제 정도만 잘 고려하면 괜찮을 거 같은데….”


“좀 생각해본 건 있어?”


김 부장은 목표까지 한 발만 더 가면 된다고 생각했다.

3쪽


“물론이지!”

아내가 잠깐 생각에 잠긴 것 같더니 대답했다.


“실은 나도 많이 고민이 되긴 해. 그렇잖아도 행복이네 엄마도 이것저것 얘길 듣고 좀 알아보고 있는 모양이더라고. 지긋지긋한 집값 걱정 안 하고 노후까지 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생긴다는데 그걸 누가 마다하겠어? 게다가 아이 정서에도 좋고. 근데 우리 가진 돈으로 될까 싶기도 하고, 어떻게 뭐부터 시작하는지 우리가 전혀 아는 게 없잖아. 집 짓는 게 모래성 쌓기 놀이도 아니고 말야.”


“그럼 우리 당장 이번 주말부터라도 차근차근 알아볼까? 알찬 정보들만 콕콕 집어서 알려주는 프로젝트를 찾았거든. 하루아침에 뚝딱 집이 만들어지는 게 아닌 이상 당신 말대로 알아야 할 것은 알아보고, 따질 것은 따져보는 거지.”


“주말이라고 TV 앞에만 누워 있는 당신 모습을 보는 것보다야 낫겠지?”


“좋아, 그럼 우리도 한번 해보자!”


- 끝 -


에디터 한마디

지긋지긋한 집값 걱정 좀 안하고, 노후까지 쓸 수 있는 새로운 공간 ! 대한민국 모든 김부장들의 내 집 짓기 프로젝트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.


다음편 예고 (매주 목요일 업데이트 됩니다.)

5분 만에 마스터하는 집 짓기 공정


태그


#p0001 #내집짓기프로젝트 #엔디하임 #주택건설 #단독주택 # 상가주택 #전원주택 #목조주택 #철근콘크리트 #시공사례 #설계사례 #인테리어 #단지개발